티스토리 뷰

영화 관람 후기

데자뷰

적룡 2007. 6. 26. 04:02
사용자 삽입 이미지

 언젠가 극장에 어떤 영화를 보러갔다가 나오는 예고편을 보며 '우와~재밌겠다' 라고만 막연히 생각했던

'데자뷰'를 이제야 보게 되었다. 개인적으로는 영화를 볼 때 아무런 사전 정보 없이 보는 것이 더 재미있다

고 생각하는 터라 '데자뷰'라는 '기시감(旣視感)' 을 뜻하는 제목만을 머릿속에 넣고 영화를 보았는데,  전체

적인 내용은 말그대로 데자뷰에 대한 한 이론을 하나의 러브스토리로 표현해 낸 것이었다. 그 바탕이된 '양

자역학'이나 '상대성이론'에 대해서는 자세히는 모르지만 이리저리 주워 들은 기억이 있었고, '평행이론'에

대해서도 '파이날 판타지 7'을 하면서 이미 찾아본 터라 그리 신기할 건 없었다.(사실 이 평행이론은 내

고등학교 친구 준기 녀석과 대학교 1학년때 쯤 집앞 '간이역'에서 소주에 섞어 마셨던 기억이 있다.)

 결론적으로는 내가 좋아하는 '시간'에 관한 영화였으며 그 내용에 있어서도 별로 어려울 건 없다고 생각

했으나, 여러 검색 엔진을 통해 이 영화에 관한 글을 찾아 본 결과 여러 재밌는 이론과 흥미로운 의견들이

더러 있어 괜히 영화를 몇 번씩 다시 돌려 보았다. ㅡㅡa

 그 중 쓸만한 글을 여기 '기리의 영화다이어리' 라는 한 블로그에서 찾을 수 있었는데, 좀 더 이 영화를 깊

게 이해하고자 하는 분들은 가서 한 번씩 읽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.
댓글